본문 바로가기

Playstation 4/[진행][배틀필드1]

[배틀필드 1] 초보의 배필 탐방기 BALLROOM BLITZS - CONQUEST

배틀필드 타이틀 이미지



무도회장 기습 (Ballroom Blitz)


처음해보는 맵이라 어리버리 하네요 ㅋ;




맵가운데서의 난투는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




  • 서부 전선

  • 미합중국 VS 독일 제국

  • Behemoth: 비행선

  • 기후 효과: 안개


프랑스 동부의 고성에서 벌어지는 전투.

주된 교전은 맵 중앙의 고성에서 벌어지게 된다. 고성 내에 거점이 단 한개밖에 없으므로 게임이 고성 안에 들어오지 못하게 막으려는 진영과 어떻게든 고성 안에 침투하여 반격의 실마리를 잡으려는 진영의 대치전으로 흘러간다.다만 고성을 점령했다 고 해서 고성 뒤에 있는 거점 두개가 안전한 게 아니므로 적의 게릴라전에 유의해야 한다. 하지만 이 맵은 수에즈 운하와 마찬가지로 직선적인 디자인을 띄고있긴 하지만 맵 외곽으로부터 적의 후방거점으로의 침투가 수월하기 때문에 C거점을 탈환하기가 어렵다면 후방을 노리는 전략이 주가된다. 수에즈 운하가 거점 3개가 일직선의 형태로 배치되어있어 메트로 작전의 양상을 보여준다면 이 맵은 거점이 5개가 일직선의 형태로 배치되어있지만 조금더 열린 우회 루트의 확보로 메트로보다는 조금 더 역전의 여지는 많다. 열세인 팀은 정말로 멍청하지 않다면 적의 후방 거점을 잘 노리거나 비행선이 스폰된 뒤에 이를 잘노려서 역전의 발판을 삼아야 할것이다.

오퍼레이션 에서는 리스폰 화면 기준으로 맵의 위아래가 뒤집혀있다.
공격측인 미군이 중앙의 건물에 도달하기까지 넓게 뚫린 지대가 많고 방어측에선 두번째 섹터부터 중앙 건물 외벽에서 저격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불리하다. 게다가 사이사이 길다란 담장이 가로막고 있어서 박격포가 머리위로 계속 떨어지고 있어도 반격을 하는게 거의 불가능하다. 여러모로 밸런스가 굉장히 않좋은 맵인데.. 문제는 이걸 어찌어찌 뚫어도 다음맵이 아르곤 숲이기 때문에 상당히 힘들다. 다행히 가을 패치 이후로 예전보다는 뚫기 수월해진 편.

도미네이션에서는 컨퀘스트의 C지점이 있는 성 안에서 싸우게 된다. 상당히 난전이 일어나는곳은 A지점. A지점이 B와 C를 공격/방어하기 쉬운 위치에 있다. 그 외에도 B지점은 주변 성벽의 윗부분을 점령하기만 해도 방어하기 쉬워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