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Game/[진행][리니지M]

[리니지M] 7월 5일 거래소 오픈 (아이템 구매/ 판매를 알아보자)

타이틀 이미지LineageM (Mobile)


안녕하세요 

마푸입니다. 


오늘자로 업데이트한 따끈한 컨텐츠인 '거래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저는 오리지널을 추억삼아 플레이했던 유저로써 그닥 반가운 패치는 아니닙니다. 

리니지의 꽃은 아무래도 "시장"인데 말이죠 ㅋ


나름 저가에 사서 고가에 팔기도하고 그랬던 컨텐츠인 개인상점을 철회하고 요즘 왠만한 게임엔 다있다는 '거래소' 시스템을 도입하게되었습니다. 


그냥 재미로 오리지널 리니지의 상점모드를 볼까요? 아래는 상점모드로 '엔트의 열매'를 무한으로 매입하는 개인상점입니다. 


현재 리니지M에서의 거래소는 현재 '구글'의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의 클라이언트가 아닌 신규 클라이언트를 받아야하는것 같습니다 

(*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의 안내로는 기존의 리니지M 클라이언트는 '12세의 청소년 이용가'의 리니지M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새로운 버전으로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거래소는 아이템을 재화를 주고 사는 방식입니다. '입찰' 방식의 경매장이 아닌걸 유념해 주시구요 

여기서 소모되는 재화가 바로 '다이아'(캐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아를 이용해서 아데나를 구입할 수 있으니 어느정도 시세를 예상할 수 있을 것 같긴하지만, 이러한 패치가 어떤 영향을 줄지는 좀 더 지켜봐야할것 같스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게 수수료이죠!! 엔씨에서는 거래소 수익의 2%를 수수료를 받을 것이라고 하네요 


캐쉬아이템인데 그걸 떼어가디니.. 왠지 가슴아픕니다. 

1:1 거래가 언능 패치되어야할것 같은데요 


과연 어찌될지 궁금하네요 



자 그럼 거래소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먼저 메뉴를 통해서 거래소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구매편]

메뉴에서는 대분류를 선택 후 소분류를 선택해서 각 카테로그리별 아이템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활을 조회 해 볼께요 


자 이제 조회한 아이템의 '판매목록'을 누르면 판매 내역이 나옵니다. 


요정의 잇아이템인 '실천의 활'이네요. 크흠.. 역시나 비싼데요 ㅠ.ㅠ



[판매편]

자그럼 판매도 알아볼까요?


위에서 알아본것 처럼 거래소 메뉴로 들어온다음 '판매등록'을 눌러봅시다. 

일반적으로 많이 판매하는 '가죽'을 올려보도록 할께요 


판매할 아이템을 클릭하면 소지품이 세부항목으로 변경됩니다. 


오오.. 멋진 기능이 무래 2개나 더있네요 


[시세]

시세를 누르면 해당아이템의 현재까지 판매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과연 멋지네요 ^^ 


[검색]

검색을 누르면 해당 아이템의 판매리스트로 바로 이동 할 수 도 있습니다. 


[판매]

판매를 누르면 아이템을 등록 할 수 있는데요 "판매수량"과 "총판매 금액"을 조절해서 아이템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2% 수수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ㅠ.ㅠ



자 이제 등록을 진행하면 완료가 되는데요 

등록 수수료는 아데나로 받아가는걸 알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등록완료가 되었습니다. 

테스트용이라 말도 안되는 가격에 올려놨네요 ㅋㅋ



그럼 모두 구매하고 싶은물건 좋은 가격에 구매하세요 

득템해서 대박나시구요 ^^


반응형